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패션뷰티

8 바이 코코카피탄 ‘카피타나’ 컬렉션 공개

by 웨딩21뉴스 2023. 2. 3.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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스페인 아티스트와의 첫 번째 컬렉션: 유니섹스 토탈 룩과 홈 인테리어 컬렉션

인간은 절대 바다에서 길을 잃지 않는다. (A man is never lost at sea.) 

스페인 아티스트 코코 카피탄(Coco Capitán)과 육스(YOOX)가 자연과 바다의 힘을 담은 ‘8 바이 코코 카피탄(8 by Coco Capitán)’ 익스클루시브 캡슐 컬렉션을 공개했다.

사진 : 8 BY COCO CAPITAN_CAMPAIGN IMAGERY_COURTESY OF YOOX
사진 : 8 BY COCO CAPITAN_CAMPAIGN IMAGERY_COURTESY OF YOOX
사진 : 8 BY COCO CAPITAN_CAMPAIGN IMAGERY_COURTESY OF YOOX


‘카피타나’(CAPITANA)라는 이름으로 선보이며, 모든 장벽을 무너뜨리고 각종 장르를 아우르는 다양한 유니섹스 룩을 제안하는 동시에 지속 가능성에 초점을 뒀다.

자유와 유니크함을 표현한 이 컬렉션은 베이직한 아이템을 현대적으로 재해석하여 영감과 자극을 찾아 떠나는 세계의 여행자들을 위해 디자인됐다. 스웨트셔츠, 베스트, 티셔츠뿐 아니라 파자마 스타일의 수트와 액세서리, 홈 디자인 오브제 등 다양한 아이템이 있다.

병 속에 담긴 메시지를 모티프로 삼은 자수 디테일은 아티스트가 이번 캡슐 컬렉션만을 위해 제작한 상징으로, 필기체로 쓰여진 ‘Lost Loser,’ ‘Gei,’ ‘Live Like You Are Gonna Die Cause You Gonna’ 문구가 클래식한 멋을 더한다.

코코 카피탄은 “8 바이 육스(8 by YOOX)와 협업해 첫 ‘카피타나’ 컬렉션을 시작하기로 한 것은 친환경 차원에서 브랜드와 같은 가치관을 공유하기 때문입니다. 육스는 우리의 동일한 이상향을 공유하는 기술과 공급업체를 사용하는 파트너사들과 함께하며 어떻게 운영하는지 정확하게 알고있기 때문에 폐자재와 원단을 재활용하는 나의 아이디어를 개발하고 실현할 수 있었습니다.” 라며 “육스와 저의 목표는 완벽하게 일치했습니다” 라고 전했다.

‘카피타나’ 컬렉션은 지속 가능성을 핵심으로 하는 디테일과 소재에 주목하며 80% 이상을 버려진 재고나 순면을 사용하였다.

이번 협업은 일상 속에서도 빛을 발하는 재능과 창의성에 바치는 찬가이자, 누구나 자신이 원하는 모습으로 살아갈 수 있는 포용의 유토피아에 대한 염원이다.

또한 코코 카피탄은 캡슐 컬렉션을 기념하기위해 제작된 런칭 캠페인의 크리에이티브 디렉터 겸 프로듀서, 포토그래퍼의 역할을 맡았다.

그녀만의 심미학적 관점을 반영하여 아날로그 스타일로 제작된 모든 사진과 영상들은 바다와 파란색, 돛단배 등 우리에게 익숙한 아티스트의 예술 작품들 속 요소들을 컨셉으로 사용하였으며

그녀의 여동생인 칸델라 카피탄(Candela Capitán)을 캠페인의 주인공들 중 한 명으로 사용하여 그녀의 예술적 상상력에 전형적이며 익숙한 그녀의 정체성을 담았다. 

‘8 바이 코코 카피탄’ 컬렉션은 2023년 2월부터 육스에서 독점 판매 예정이다.

YOOX 

YOOX는 2000년에 설립된 지속 가능한 패션, 디자인, 아트를 위한 세계 최고의 온라인 스토어다.

YOOX는 시즌이 지나도 소중히 간직할 수 있는 잘 만들어지고 접근하기 쉬운 다양한 제품을 통해 전 세계의 남성과 여성이 자신의 스타일을 표현할 수 있도록 영감을 준다.

세계에서 가장 유명한 디자이너의 남성과 여성을 위한 찾기 힘든 의류와 액세서리, 아동복, 독특한 홈 디자인 오브제, 국제적으로 유명한 예술가들과의 독점적인 콜라보레이션을 만나볼 수 있으며 2020년부터 HI GUY_Z! 등 젊은 세대를 위한 룩앤필을 갖춘 Z세대 전용 카테고리가 추가되었다. 

의식적이고 책임감 있는 쇼핑을 장려하는 것은 20년이 넘은 런칭 이후의 기간 동안 고객이 오랜 시간 함께할 수 있는 의류에 투자함으로써 친환경적인 지속가능성을 지향하는 브랜드의 철학의 핵심이었다. 2009년 이후 지속 가능한 브랜드를 엄선하여 사회적, 환경적 책임을 지는 YOOXYGEN 카테고리를 출시했다. 

혁신의 최전선에서 YOOX는 패션에서 인공 지능의 사용을 개척하여 2018년 A.I로 구동되는 최초의 컬렉션인 8 by YOOX를 출시했다.

YOOX의 독창적인 감각과 결합된 8 by YOOX는 혁신에 중점을 둔 크리에이티브 팀이 개발한 컬렉션들로 구성되었으며 플랫폼에서 가장 인기 있고 성공적인 브랜드 중 하나다. 

100개 이상의 국가에서 10개 언어로 제공되는 YOOX는 1년 365일 24시간 연중무휴로 손쉬운 반품과 다국어 고객 관리를 통해 모든 기기에서 원활한 쇼핑 경험을 제공한다.

전 세계의 고객과 소통하고자 하는 열망과 함께 YOOX의 사회적 기반은 트렌드에 대한 지속적인 대화와 열린 교류를 추구하는 새로운 상호 작용으로 전 세계 사람들 사이의 상호 작용하며 성장한다. YOOX는 YOOX NET-A-PORTER 소속이다.

COCO CAPITAN

1992년 스페인 세빌에서 태어난 코코 카피탄은 런던과 마요르카를 기반으로 활동하고 있는 아티스트다. 2016년 런던에 있는 영국 왕립 예술대학교(Royal College of Art)에서 사진학으로 석사 학위를 받았다.

그녀의 작품들은 순수 미술의 세계와 좀 더 커머셜한 미술의 중간 지점이라 볼 수 있으며, 사진, 페인팅, 설치 미술과 글을 모두 아우른다.

최근 활동으로는 2021년 런던 맥시밀리언 윌리엄 갤러리(Maximillian William Gallery)에서 ‘나이비’(Naïvy)라는 이름의 개인전을 선보였으며, 2020년 파리 메종 유러피안 드 라 포토그래피(Maison Européen de la Photography)에서는 ‘비지 리빙’(Busy Living), 2019년에는 서울 대림미술관에서 ‘Is It Tomorrow Yet?’ 개인전을 진행했다.  

2020년에는 암스테르담 하우스 마르세유(Huis Marseille) 사진 미술관에서 열린 ‘무한한 정체성’(Infinite Identities) 단체전에 참여하기도 했다.

그녀의 작품들은 파리의 메종 유러피안 드 라 포토그래피와 암스테르담 하우스 마르세유 사진 미술관의 컬렉션에 포함되어 있다.

한편 카피탄은 ‘나이비’(Naïvy), ‘모든 것을 보았다면 눈을 감아라’(If you have seen everything close your eyes), ‘우리 집과 중국의 중간 지점’(Midpoint between my home and China)이라는 총 3권의 책을 출간하기도 했다. 그녀의 명품 브랜드 고객들은 구찌, 아페쎄(APC), 코스(COS), 베네통, 나이키, 삼성 및 디올 등으로 구성되어 있다.

그녀의 작품들은 뉴욕 타임즈 매거진(New York Times Magazine), 영국 포토그래피 저널(British Journal of Photography), 데이즈드(Dazed), M 르몽드(M Le Monde), 다큐멘트 저널(Document Journal)과 보그(Vogue)에 게재되었다.

또한 캠브리지 대학교(University of Cambridge), 영국 왕립 예술대학교(Royal College of Art), 옥스포드 대학교(University of Oxford), 맨체스터 예술대학교(Manchester School of Art), 런던 사우스 뱅크 대학교(London Southbank University)와 알토 대학교(Aalto University)에 초청받기도 했다.

사진 : 8 BY COCO CAPITAN_CAMPAIGN IMAGERY_COURTESY OF YOOX
사진 : 8 BY COCO CAPITAN_CAMPAIGN IMAGERY_COURTESY OF YOOX
사진 : 8 BY COCO CAPITAN_CAMPAIGN IMAGERY_COURTESY OF YOOX
사진 : 8 BY COCO CAPITAN_CAMPAIGN IMAGERY_COURTESY OF YOOX
사진 : 8 BY COCO CAPITAN_CAMPAIGN IMAGERY_COURTESY OF YOOX
사진 : 8 BY COCO CAPITAN_CAMPAIGN IMAGERY_COURTESY OF YOOX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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